본문 바로가기

영어 더하기/유튜브로 영어공부

외모? 말투? 영어로 어떻게 말하지?

오늘은 외모, 말투라는 단어를 알지 못해도 쉽게 영작할 수 있는 The way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 <내가 생각하는 웃는 모습>, <실제 웃는 모습>을 어떻게 영작할 수 있는지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영어 더하기/유튜브로 영어공부] -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 영어로: how 용법


How 용법과 마찬가지로 외모= the way I look (직역하면 내가 생긴 방식)

말투= the way I talk (내가 말하는 방식)

이렇게 영어로 말할 수 있습니다.

This is the way we talk english!






원리를 알았으니 직접 영작을 해볼게요



#1

야, 걔(그녀)가 너랑 사귄건, 네 얼굴이 걔 스타일이라서 그래.

( 그녀가 너랑 사귀었던 건, 그녀가 네 외모를 좋아해서 그래.)



#2

너는 왜 그가 주변에 있으면 말투가 바뀌어?

나한테는 그한테 하는 말투로 말한 적 없잖아.



#3

A: 그는 왜 너에게 그런 식으로 이야기하고 있었던 거야?

B: 무슨 말이야?

   그는 항상 나한테 그런 말투로 말했어.







그럼 영상을 보면서 답을 확인해 볼까요?





단어를 외우는 것도 좋지만 알고 있는 문법으로 단어들을 채워나가는 것 그게 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영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더 많은 공부를 원하시면 유튜브에서 영어강사 에릭&케이트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마케팅 아니고 그냥 제 진심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