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더하기/유튜브로 영어공부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 영어로: how 용법


안녕하세요.


인터넷에 보다보면 내가 생각하는 웃는 모습 Vs 실제 내 모습  이런 유형의 공감 짤들이 돌아다니는데요 이걸 영어로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이 how를 사용해서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선글라스 낀 나의 모습 vs 실제 나의 모습 



기본 문장: 내가 선글라스 꼈을 때 이렇게 보일거라고 생각해.

I think (that) I look with sunglasses like this(this way)

           

like this= 내가 생각한 선글라스 낀 모습


이때 모습은 how를 사용해 나타낼 수 있습니다.


How I think I look with sunglasses


how는 the way로도 치환가능하기 때문에 The way I think I look with sunglasses. 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이유로 나의 실제 모습도 나는 원래 이렇게 생겼어(I actually look like this


how I actually look. 이렇게 되는 것이죠!





그러면 아래 문장을 영어로 바꿔볼까요?


내가 생각하는 내가 폭소하는 모습 vs 실제 내 모습




The way I think I look laughing a lot  vs  The way I actually look










이 강아지는 왜 이렇게 달릴까요? 

why does this puppy run like this?



그는 이렇게 달려

He runs like this


→그의 달리는 모습

How he runs

The way he runs


여기서 더 업그레이드를 해서 


그의 달리는 모습이 너무 귀엽다는 어떻게 문장을 만들 수 있을까요?


How he runs + (that) is so cut


이렇게 how절에다 that절을 추가하면 문장이 길어집니다.








1반 학생: 너네반 물리 선생님은 어때?

(How is your class physics teacher?)

                 4반 학생: 그 선생님 가르치는 방식이 이상해;;       




그 선생님이 가르치는 방식 : How(the way) the teacher teaches

그 선생님 가르치는 방식이 이상해: How the teacher teaches is weird.



upgrade버전

내가 공부를 못하는 이유는 그 선생님이 가르치는 방식이 이상하기 때문이야.

The reason why(that) I don't study well was because How (the way) the teacher teaches is weird,


이때 why는 문장에서 단독으로 맨 앞에 서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why 앞에 The reason을 붙여야합니다.

핑계대고 싶을때 사용하기 좋겠죠.





~방식,~법,~모습은 how또는 the way를 통해서 나타낼 수 있습니다. like this, this way가 문장(절)에 맨앞에 오면 how또는 the way로 바뀐다고 기억해 두면 쉽겠죠. 더 다양한 상황에서 쓰이는 걸 보고 싶다면 아래의 영상을 클릭 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B9SX3iaaP-A&list=PLo4-veFhkkXU6POwgNXG4NEaJHLzM5exM

1:18:57~1:35:38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