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더하기/유튜브로 영어공부

위베어베어스: 영어회화공부 하기 좋은 애니



언제부턴가 인형이나 필통에 곰세마리가 보이기 시작했다. 넷플릭스를 가입하고 나서야 이들의 정체를 알 수 있었다. 위베어베어스: 곰브라더스는 영어회화 초보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장점1:  한편당 11분 


영상길이가 30분 넘어가면 반복해서 듣기가 귀찮아진다. 3번만 들어도 벌써 한시간 반이 넘어간다.

아무리 재밌는 영화라도 3시간이 넘어가면 지루해서 미칠지경이 된다. 위베어스는 어린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답게 집중하기 좋은 11분의 길이를 가졌다. 그리고 이야기가 이어지는게 아니라 한편안에 완결되기 때문에 아무거나 봐도 괜찮다. 





 장점2: 문장구조가 쉽고 자주 쓰는 것이다. 


위베어베어스를 보기전에 핀과 제이크를 영어공부하기 위해 봤는데 장르자체가 판타지여서 그 세계에서만 쓰는 말들도 종종 있었고 초보자가 알아들을 수 없는 부분도 있었다. 그런데 위베어베어스는 영어자막만 키면 90퍼센트넘게 알아들을 수 있다. 그리고 특이한 표현보다는 자주쓰는 표현이 더 많다. 특이한 표현이더라도 문장구조는 일상생활에서 활용해서 쓸 수 있는 구조가 많다. 일상 영화 회화 배우기에는 정말 적합한 애니다. 





 장점3: 어른이 봐도 재밌다. 


내가 물론 아직도 ebs 어린이 프로 보라면 재밌게 볼 수 있는 어른이지만 위베어스는 어른이 봐도 재밌는 웃음포인트가 많다. 그리고 캐릭터들이 귀여워서 유치한 부분이 있어도 재밌게 보게된다.

그리즈, 판다, 아이스베어가 도시생활을 하면서 겪는 에피소드가 주요 내용인데 각각의 곰마다 캐릭터가 확실하고 11분동안 대사 두마디 (어떨때는 한마디도 안한다)하는 아이스베어의 말투가 매력적이라 언제말하나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그리고 노래도 중간중간에 나온다.





유튜브에도 위베어베어스 영상이 많이 올라와 있으니 넷플릭스로 결재안해도 무료로 영어공부 할 수 있다! 나는 주로 영어자막을 틀어놓고 애니를 보는데 중요한 표현이나 쓸만한 표현이 있으면 잠시 정지해놓고 그 대사를 공책에 적고 따라하는 식으로 공부를 한다. 





아래는 내가 메모한 대사들이다.


1. I' ve found what I believe to be a cave!


2. How would you get in here??? 


3. Now, tell us why you were filming in here and touching our things?


4. Would you say that your poor dental hygiene contributes to your surly nature?

(형편없는 치아위생, 무례한 본성)


5. I don't know what surly means, but I am gonna pretend it means radical!


6. so the jokes on you. 


7. Would you mind if I hung around for a little bit to study your behavior. I'll bring you as many gums as you w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