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년/유튜브리뷰

동기부여를 인터뷰하다: 김작가tv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유튜버는 김작가 tv입니다.






이분은 한분야에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을 찾아가 인터뷰를 하면서 성공비법을 물어보는 컨텐츠를 합니다.

치과의사, 9개월만에 사법고시 패스한 변호사, 수능만점자, 간호사, 주식투자자, 유명유튜버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초대해 대화하듯이 인터뷰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김작가님은 동기부여전문가로서 자기계발과 경제경영 분야의 책을 출판한 작가입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 최후의 몰입등이 있어요. 유튜브체널을 운영하기 전에도 이미 500여명의 명사들을 만나서 인터뷰한 경험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인터뷰가 상당히 귀에 쏙쏙 박혔습니다.


궁금증에 대해 대신 물어봐주는 코너, 배스트셀러 저자를 직접만나 작가의 말을 직접 듣는 작가의 책 코너, 유튜브tip, 일상에서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를 전하는 코너인 거리의 이야기 등등 5가지의 유형으로 컨텐츠가 분류되있습니다.


인상깊게 봤던 편은  9개월만에 사법고시에 패스한 변호사의 공부법  이에요. 그분은 하루에 잠 3시간만 자고 하루에 18시간 넘게 공부에 전념했습니다. 만약 9개월보다 많은 시간이 주어졌다면 안심했기 때문에 합격하지 못했을 거라고 합니다. 물론 그렇게 하면 건강은 망가지겠지만 인생에 한번쯤은 자신의 몸을 받쳐야만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거 같아요. 


특히 그동안 좋은 공부방법이라고 여겨졌던 방식들이 자기위안에 불과하다는 사실도 알게된 유익한 영상이었어요. 대표적인 예로는 공책에 책내용을 정리하면서 하는 공부방법이 있습니다. 옮겨적는 것은 손을 움직이면 뭔가 더 공부하는 기분이 들기때문에 불안감을 잠재울 수 있기 때문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시간에 책을 3번회독하는게 더 많은 양을 공부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한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거나 역경을 극복한 분이 어떻게 성공하고 어떻게 동기부여하는지 알아가는 유익한 영상입니다.


한가지 단점은 같은 주제를  5편이상 걸쳐서 이야기 하기때문에 겹치는 부분이 많습니다. 듣다보면 다른 이야기긴한데 뭔가 들었던 비슷한 이야기여서 지루할때가 가끔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주제상에서 한편 한편의 정체성이 뚜렷하지 않아 그냥 시간상 길어져서 자른 것같은 느낌을 줍니다. 그것외에는 편집도 깔끔하고 영상의 질도 좋습니다.


제태크, 공부, 유튜브, 사업 다양한 분야의 팁들을 알고 싶을 때 추천드립니다.





[유튜브리뷰/유튜브 리뷰] - 정우영tv: 원하는 것을 이루고 싶을 때


[자기계발 방법] - 메타인지를 높이는 3가지 방법!


[유튜브리뷰/유튜브 리뷰] - 당신의 궁금증을 대신 해결해주는 유튜브 체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