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더하기/유튜브로 영어공부

몇살로 보여? 영어 배워보기



How old do you think I am?

너 몇살이야?: How old are you
나는 스물다섯살이야.: I am 25 years old.

you think의 의문문인 do you think를 집어넣으면 
내가 몇살같아 보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연습문제!

너가 생각하기에 그녀는 몇살같아?
(댓글로 답안을 확인해주세요.)


이를 응용해서 다양한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A: where are you from?
B: 내가 어느 나라 사람같아보여?

I am from korea

korea= 장소=where

where do you think I am from?

이렇게 중간에 do you think를 넣어서 문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마지막 퀴즈!


이건 어떻게 말할까요?

너 어디 산다고 말했더라? 라고 물어보는 거니까
과거형인 did you say가 중간에 들어가야겠네요.

where did you say you live?


아는 단어들로 이렇게 문장을 응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로 영어공부하기 였습니다.


유용한 영어팁을 더 알고 싶으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유튜브리뷰/유튜브로 영어 공부] -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 영어로: how 용법


[유튜브리뷰/유튜브로 영어 공부] - 내가 찜했어 영어로- 아는 단어로 쉽게 말하기


[유튜브리뷰/유튜브로 영어 공부] - 실생활 영어: remember doing something (하우위톡)





하트와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