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더하기/유튜브로 영어공부

내가 찜했어 영어로- 아는 단어로 쉽게 말하기

예약석이나 학교 자리처럼 원래부터 정해진 자리에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앉아있으면 It's my seat 이라고 하면 되지만 원래부터 내자리는 아니지만 내가 자주 앉아서 다른사람이 비켜줬으면 할때는 여긴 내자리라고 하기에는 애매합니다. 


오늘은 심리적으로는 내자리가 맞는데 다른 사람이 보기에는 아닌 그런 상황에서 쓸 수 있는 표현을 소개하면서 기본적인 문법도 함께 알아보려고 해요~





I've got dibs 



상대가 나랑 친하다면 내가 찜했어 라고 말할 수 있겠죠.


dibs는 구어체로 소유권, 내꺼, 자리차례를 말할 때 쓰이는 표현입니다. 중고딩때 매점에서 과자사가지고 온 친구가 띱!하면 애들이 몰려들곤 했었는데 자세한 뜻을 알고나니 좀 더 새롭게 들리네요ㅋㅋ


dibs는 call과 주로 함께 쓰입니다.

이방 제가 찜했어요 라고 말하고 싶으면 

I called dibs on this room 라고 하면 됩니다.



그렇지만 dibs라는 단어를 몰라도 우리는 여긴 내자리야!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난 여기 주로 앉아.

I usually sit here.


직설적으로는 이렇게 말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의문사 덩어리를 이용해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다면 어떻게 쓸 수 있을까요?


here은 장소니까 의문사 What, Where, why, when, how 중에  Where을 이용해서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I usually sit here.


Where  I usually sit

here= 내가 주로 앉는 곳


This is where I usually sit.


이렇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쇼핑하다가 맘에 드는 옷을 찾았습니다. 그럴때 보통 내가 찾던 옷이야! 라고 말합니다.



나는 이옷 찾고 있었어.

I am looking for a this cloth


cloth= what I am looking for ( 내가 찾은 것)


This cloth is what I am looking for.


이렇게 사물을 나타낼때는 what을 사용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명사는 what

형용사는 how

장소는 where

사람은 who

시간은 when과 같이 의문사 덩어리를 사용해서 문장을 보다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의문사 사용법을 예문을 통해서 연습해봅시다.



1. 내가 도착하는 시간이야.


2. 나는 그녀가 가는 곳에 갈거야.


3. 내가 필요한게 그거야.


4. 이게 그의 실제 모습이야.


5. 저남자가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야.







답 확인


1. This is when I arrived


2. I am going where she is going.


3. That is what I need.


4.This is what he relly is.


5. That guy is who I am interested in.








다음에는 How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