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년/유튜브리뷰

배경음악이 필요하다고요?- bgm전문 유튜브 추천

작업하거나 공부할때 음악을 틀어놓고 할때 더 잘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가사는 없으면서도 질리지 않고 들을 수 있는 bgm을 모아놓은 유튜브체널을 추천한다.





1. 박드덕 





드라마 ost는 유명하지만 드라마에 나오는 가사없는 BGM들은 들어본적은 있어도 주의깊게 듣진 않았을 것이다. 그래서 익숙하면서 신선한 두가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 모음곡을 들으면서 작업을 하면 마치 나는 재벌집 숨겨진 자식인데 출생의 비밀을 지금 막 안 거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그 외에도 사극 bgm, 멜로 bgm 다양하게 있으니 상황에 따라 들을 수 있다. 잔잔하면서 웅장하고 어두운 분위기를 원하면 이 체널을 추천한다.





2. YUZA asmr



공부가 안될 땐 마음가짐을 색다르게 해보는 건 어떨까? 정장을 입고 여왕컨셉의 asmr을 들으면서 백상들이 살피려면 내가 더 현명한 군주가 되어야해.... 하면서 공부를 해보는 것이다. 유자 asmr 체널은 
밤새 혼자 과제하는 홍설, 어린왕자, 성균관 유생, 하울의 움직이는 성등 다양한 컨셉의 asmr이 있다. 이런 컨셉  asmr은 댓글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다만 너무 내리다보면 공부는 잊고 유튜브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그외에도 추천할 컨셉 asmr은 낮잠채널, asmr soupe가 있다. asmr soupe의 경우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만들고 있다. 각 체널마다 가지는 장점과 특징이 다르니 기호에 맞는 맛집을 찾길 바란다.







3. 닐케이




3~4분 남짓의 짧은 자작곡을 제작해 업로드하는 유튜버다. 특유의 동양적이고 서정적인 멜로디와 함께 음감을 더하는 효과음이 귀를 즐겁게 한다. 듣다보면 비슷한 곡들이 몇개 있지만 취향이 맞는다면 정말 질리지 않고 들을 수 있다. 뉴에이지장르를 좋아한다면 추천하는 체널이다. 음악과 함께 나오는 그림은 음악의 감성을 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