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더하기/영어 도서*어플

영어강사에릭&케이트 회원동영상 후기


영어공부 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는 유튜브 체널중에 하나다. 요즘은 영작미션컨텐츠를 계속 업로드 하고 있다. 비회원에게 제공되는 동영상이 있지만 양이 좀 부족하다고 느껴져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보았다. 5990원의 가격으로 한달동안 이용할 수 있다. 






재생목록으로 들어가면 유료회원만 볼 수 있는 영상이 나온다.




 

무료로 풀려있는 영상은 짝수로 순번이 매겨져 있고 유료는 홀수로 나온다. 8월 14일에 맴버쉽이 종류됐었는데 그때동안 #27까지 영상이 있었다. 누적해서 계속 영상이 쌓이니 시간을 두고 사는게 이득이다.


유료버전은 무료버전과 어떤 것이 다른지 궁금해서 구매해봤는데 유료라고 난이도가 확 올라가지는 않았다. 같은 패턴의 문장이라도 어휘를 다르게 하거나 다른 문장을 추가해서 체감하기에는 복잡한 문장들이 영작미션으로 주어졌다.


맛보기로 하나만 예시들 들자면


무료버전에서는 bts를 공항에서 만날 확률이 얼마나 되겠어가 영작 미션이었는데 유료버전에서는 우린 안 잡힐 거야. 과속으로 경찰에 걸릴 확률이 얼마나 되겠어. 라는 문장이 주어졌다.  무료버전보다 문장이 길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다양한 구어체 표현들을 추가적으로 더 배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다. 유료버전은 기존 무료버전의 학습방식이 맘에 들고 그 것만으로는 양이 안찼던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다만 영상을 미뤄서 보는 타입이라면 6천원을 날릴 수도 있다. 나 역시 초반에는 매일 매일 했었는데 이주동안 미루다가 막판에 가서 본전을 건지기 위해 몰아서 했다. 




무료버전이 지금 15개가 나왔으니 무료버전부터 다 해보고 아직도 영작이 고프다 하는 사람들에게 회원전용 영상을 추천한다.


해답이 나오기전에 공책에다 영작을 미리 해보면서 답과 맞춰보는 훈련을 매일 하다보면 문장 패턴을 익히는데도 도움이 되고 영작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